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금천구척추병원 / 흉부 조이는 흉통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7. 19:33

    안녕하세요 금천구 척추병원, 금천구 관절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희명병원입니다. 오늘은 비가 와서 화창한 나무 중 하나입니다. 이런 날씨는 PM2.5의 걱정이 없어 괜찮아요. :)


    >


    등 부근의 딱딱함이나 가슴이 조이는 듯한 통증으로 일상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은 계십니까? 아마이런증상이나타났다면내과적인질병을먼저생각하고어떤병의초기증상이아닐까두려워하시는분들이많을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가슴 조임, 명치 통증 등의 증상이 흉추 탈출증이라는 척추 질환과 관계가 있다는 것은 알고 계십니까? 물론 흉추 부분의 추간판 가면의 출증이 허리 디스크나 목 디스크처럼 드물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분도 있기 때문에 다양한 증상이나 주의해야 할 점을 알아두면 좋을 것입니다.


    >


    흉추 디스크는 다른 요추의 나쁘지 않고 경추 부분의 디스크보다 발병 빈도가 현저하게 틀리지만, 원리는 같습니다. 척추에 해당하는 척추뼈 사이에 위치한 수핵이 제 위치를 벗어나 약간 음쪽으로 돌출된 질환입니다. 이때 튀어 나오지 않게 된 부분이 뒤쪽 신경을 압박해 다양한 증상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바로 등이 아픈 증상과 가슴이 조이는 듯한 흉통이 대표적인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해당 환자분들은 "등이 저리면서 아프다" 혹시 "갈비뼈가 뻐근해지는 것 같다"고 포현하신다고 합니다.


    >


    그런데 왜 신체의 앞부분에 해당하는 가슴이나 명치, 배 쪽에 통증이 나타나는 것일까요? 이것은 등 디스크의 통증으로, 앞으로까지 뻗은 것으로 이해하면 좋겠습니다만. 척수 신경의 압박이 심할 경우 하반신 부분의 마비와 저림까지 나와 보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배뇨 및 배뇨 기능에도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포스팅에서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2가지입니다. 흉추 추간판 탈출증이라는 질환도 있다는 점과 내과적 질환과 혼동하기 쉬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


    마지막으로 발병률과 예방법에 대한 설명도 드리겠습니다. 우선 흉추추간판 가면출증 발병률이 moning인 이유는 해당 부위가 허리처럼 움직이는 부위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모양을 보면 갈비뼈가 흉추를 감싸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외상을 입었다고 해서 쉽게 손상이 생성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자세가 바르지 않은 연습으로 지속적으로 압박을 받게 되면 언젠가 자신의 디스크 질환이 닥칠 수 있으므로 평소 척추를 바르게 펴는 데 신경을 쓰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금천구 관절센터, 금천구 척추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희명병원은 여러분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의료정보를 재제공하고 있습니다.


    ※※금천구 24시 응급 센터 운영(※서울 특별시 금천구 시흥 1동 882-31히묘은 병원 진료의 문의ㅣ0507.1390.0002히묘은 병원 홈페이지ㅣhttp://www.hmhp.co.kr


    >


    >


    >


    >


    금천구 신경외과, 금천구 성형외과를 운영하고 있는 희명병원 QR코드를 이용하시면 다양한 의료정보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