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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산업동향] 자율주행 자동차 발전을 위한 해외 자동차 정책 동향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1. 0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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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의 대표 아이콘으로 등장한 우버가 연하에서도 화제다. 외신을 통해 접하는 수많은 뉴스만 다뤄도 기존 자동차업계의 오랜 패러다임을 흔들고도 남을 만큼 위력적이다. 해외여행자들도 한국 우버서비스를 위해 극찬하지만 색깔만 있을 뿐 불만 불만 불만은 거의 들리지 않는다.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기술이자 영화 속에서 나 본 미래 세계의 한 장면이었던 자율 주행 자동차는 그렇게 우리 곁에 오고 있다. 현재 미국, 영국, 독일, 하나운 민간을 중심으로 기술이 개발 중이며, 하나본과 중국은 정부 그대로를 이끌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지내고 있는가. 이것이 현실의 하나인가 싶을 정도로 기초적인 수준을 친구어과인가 못하고 있다. 스마트 자동차 기술 수준은 오메리카의 약 78%정도로 전부 sound 떨어지고, 특히 자율 주행 자동차 산업과 기술의 발전을 위한 그냐은화 된 법제와 가이드의 지원은 시작 단계이다. 무엇보다 자율주행은 사람이 직접 이용하는 것이므로 새로운 기술의 도입에 이미 유해하지 않은 수준까지 품질과 안전이 선행되어야 하며 만약 사건이 발생했을 경우 법적 책임과 이에 얽힌 보험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프로세스도 갖춰져야 한다. 주요 정부가 이처럼 복잡한 사건이 산재한 신산업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시장 선점에 과도한 인선을 실시한 것은 자율주행자동차로 촉발되는 변천이 가져올 한국사회 전반의 변천이 경제적 이익 이상의 가치를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다 보면 우리는 점차 다 sound가 되고 차이 과인갭을 만회하기 위해 천문학적인 비용을 투입해야 한다. 하루빨리 정부 차원에서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주문하는 인적 증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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